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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댕 미술관 '조각 정원'

by happy629 2023. 8. 18.

로댕 미술관 조각공원 The Sculpture Garden

Muse Rodin의 조각 정원은 자연과 조각의 미묘한 조화를 보여줍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나무와 꽃이 피어나는 자연 환경은 로댕의 작품을 가장 잘 보여줍니다. 따뜻한 여름에는 정원의 벤치가 깊은 나무 그늘에서 고요함과 사색의 순간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조각과 자연 Sculpture and nature

박물관의 8,500평의 정원에는 여러 지역과 분위기가 있습니다. 중앙 안뜰 양쪽에는 장미 정원이 Hotel Biron(영구 컬렉션의 전시장)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레 앵발리드Les Invalides와 에펠탑Eiffel Tower 사이에 생각하는 사람은 정원 반대편에 있는 지옥의 문 (한때 Htel Biron과 접해 있던 별채가 철거된 후 1920년에 설계됨) 을 마주한 회양목 사이 기둥 위에 앉아 있습니다 . 바렌 스트리트 rue de Varenne의 행인들은 Calais의 시민 기념비를 살짝 엿볼 수 있으며, Ugolino와 그의 아들 의 조각품은 장식용 수영장의 중앙을 우아하게 장식합니다. Orpheus 는 나무 사이에 숨겨져 있으며 Balzac 기념비는 레 앵발리드Les Invalides를 배경으로 눈에 띕니다.

로댕은 생전에 정원에 조각품을 전시했으며, 로댕 미술관은 이 전통을 이어가 방문객들이 조각품이 자연 환경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일년 내내 꽃 Flowers all year round

조각정원에는 1년 내내 꽃이 만발합니다. 겨울의 크리스마스 장미에 이어 2월에는 분홍 비버넘 viburnum이 피어 첫 벌을 유혹합니다. 3월 개나리의 눈부신 노란색에 이어 ceanothus의 짙은 파란색이 이어집니다. 5월의 풍부한 장미는 정원을 밝은 색의 폭동으로 만들고 수국의 섬세한 색조로 부드럽게 만듭니다. 여름에는 라임 나무의 향기가 정원을 가득 채우고 9월에는 나뭇잎이 금빛으로 변합니다. 앙상한 나뭇가지의 레이스 윤곽은 겨울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터치를 더합니다. 정원의 카페/레스토랑인 L'Augustine은 추운 날 몸을 녹일 수 있는 완벽한 장소를 제공합니다.


우골리노와 그의 아이들Ugolino and his children

오귀스트 로댕(1840 -1917), 벽토, 높이 41.5cm. W 39.1cm. D 60.9cm

로댕은 단테의 신곡에서 극적인 주제를 끌어낸 유명한 조각품인 카르포의 우골리노 (1861, 오르세 미술관 ) 에 큰 감명을 받았을 것입니다. 20년 후, The Gates of Hell 에 대한 의뢰를 받은 후 , 그는 낭만주의자들에게 소중한 이 Dantesque 주제에 대한 몇 가지 스케치를 만들었습니다. 영원한 저주를 받았습니다.

The Gates에 있는 그의 그룹에서Rodin은 절정에 도달하기 직전의 극적인 장면을 묘사했습니다.벌거벗고 얼굴을 찡그린 채 네 발로 서 있는 이 절박한 남자는 인간의 존엄성을 완전히 상실했습니다.그의 포즈는 로댕 시대의 예술에서 굴욕적이면서도 독창적이었습니다.그는 이 그룹을 The Gates에서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한다음 독립형 버전을 캐스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otel Biron 1층에서 본 그린카펫

Treillage

지옥의 문 The Gate of Hell

Auguste Rodin(1840-1917), 1880~1890년경, 높이 635cm. 너비 400cm. 깊이 85cm, 청동

알렉시스 루디에 Alexis Rudier(1897년 사망)가 운영하던 주조공장은 박물관 컬렉션을 위해 1928년에 제작했습니다. 지옥의 문은 로댕의 작품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몇 년 동안 이 프로젝트에서 열렬히 작업하면서 그는 200개 이상의 인물과 그룹을 만들어 남은 작업 기간 동안 아이디어의 온상을 형성했습니다.

1889년 만국박람회에서 자신의 문을 전시하고 싶었지만 아마도 너무 바빠서 완성하지 못했을 조각가는 1890년경에 작업을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완성하고 싶다는 소망을 여러 차례 표현했습니다.

1900년, 그는 파리에서 열린 첫 개인전에서 마침내 그것들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배경과 대비되는 효과가 너무 강하다고 생각하여 가장 눈에 띄는 인물, 즉 주요 구조물과 별도로 캐스팅된 개별 인물을 배치하는 생각을 포기했기 때문에 단편적인 상태로 표시되었습니다.

1907년 The Gates는 프랑스 정부가 현대 예술가들로부터 구입한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Muse du Luxembourg에 세워질 고급 청동 및 대리석 버전으로 하루를 거의 보냈습니다.

1917년이 되어서야 로댕 미술관의 첫 큐레이터인 레옹스 베네디트 Lonce Bndite는 조각가를 설득하여 모형을 뜨고 최초로 3개의 청동 주물을 제작하여 필라델피아, 도쿄, 파리에 보내고 원형은 오르세 미술관에 보관, 자신의 걸작을 청동으로 주조하기 위해 재구성하도록 허락했습니다. 로댕은 이 모든 오랜 노력의 결과를 보기도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아담 Adam

오귀스트 로댕(1840-1917), 높이 197cm. 폭 76cm. 깊이 77cm, 청동

박물관 컬렉션을 위해 1972년 Susse가 제작한 캐스트. 1881년 로댕은 미술부로부터 아담 과 이브 의 두 대형 인물에 대한 의뢰를 받았습니다 . 그는 루브르 박물관의 스탄가 궁전의 문 옆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노예 배치에서 영감을 얻은 지옥의 문 양쪽에 배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Adam 은 같은 해에 The Creation of Man이라는 이름으로 1881년 살롱에서 조각상을 전시했기 때문에 기존 작업을 재사용한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 이 거대한 인물의 제목과 자세는 모두 미켈란젤로의 작품, 특히 시스티나 예배당 천장에 그려진 유명한 아담 그림(1508-1512)의 막대한 영향을 증명합니다. 강인한 체력을 암시하는 잘 발달된 근육과 괴로워하는 존재를 연상시키는 기괴한 포즈가 대조를 이룬다. 손가락으로 땅을 가리키고 있는 로댕의 아담은 지상의 결속을 강조하는 것처럼 보이는 반면, 미켈란젤로는 신이 인간에게 신성한 생명의 불꽃을 부여하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사상가 The Thinker

Auguste Rodin (1840 -1917), H 189 cm. W 98 cm. D 140 cm, Bronze

1904년 Alexis Rudier 주조 공장에서 제조되어 1922년 Rodin 박물관에 귀속되었습니다. 1880년 원래 크기(약 70cm)로 The Gates of Hell 의 최고 요소로 고막에 앉았을 때 The Thinker는 The Poet 라는 제목이 붙었습니다 . 그는 The Gates 에 영감을 준 Divine Comedy 의 작가 Dante를 대표하여 그의 작품을 명상하면서 지옥의 원을 관찰하기 위해 앞으로 몸을 기울였습니다. 따라서 사상가는 처음에는 고통받는 몸, 거의 저주받은 영혼을 가진 존재이자 시를 통해 자신의 고통을 초월하기로 결심한 자유사상인이었습니다. 이 인물의 자세는 장 밥티스트 카르포Jean-Baptiste Carpeaux(1861, 오르세 미술관, 파리)의 Ugolino (1861)와 Michelangelo(1526-31)가 조각한 로랑 드 메디시스 Laurent de Médicis(1526~1531, 샤펠 데 메디시스Chapelle des Médicis, 에글리스 산 로렌초Eglise San Lorenzo, 피렌체)의 좌상에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념비적인 Gates of Hell 에 그대로 남아 있는 동안 The Thinker는 1888년에 개별적으로 전시되어 독립된 작품이 되었습니다. 1904년에 확대된 이 거대한 버전은 훨씬 더 인기가 많았습니다. 생각에 잠긴 남자의 이 이미지는 강력한 신체가 큰 행동 능력을 암시하며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유명한 조각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로댕 박물관의 정원에 있는 것, 1906년에 판테온 외곽에 설치된 파리 시에 보내는 선물, 그리고 조각가와 그의 아내의 무덤에 있는 뫼동에 있는 로댕의 집 정원에 있는 것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주물이 존재합니다.

The Monument to Balzac

로댕 박물관 컬렉션을 위해 1935년 Alexis Rudier Foundry에서 제조되었습니다.

발자크Balzac의 몸과 머리에 대한 평행 연구를 수행한 로댕은 이 두 요소가 자신의 가치를 전달하는 집합체로 끝 맺었습니다. 머리가 초상화를 닮은 것에서 표현적인 특징의 집중으로 진화하는 동안, 몸은 드레스 가운의 유연한 표면에 의해 구체화된 음영의 교향곡에서 형태의 희석을 향해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로댕이 6 년의 힘든 세월을 거쳐 1897 년에 디자인한 혁명적인 기념물입니다. 작가의 일반적인 속성 (안락 의자, 펜, 책 등)이 없습니다. 그의 발자크는 시선이 세계를 지배하는 환상적인 천재, 그가 옷을 입은 스님의 옷을 입은 영감을 받은 창조자의 강력한 환기보다 초상화가 적습니다. 이 지나치게 혁신적인 기념물은 1898 년에 전시되었을 때 스캔들을 일으켰으며 주문은 취소되었습니다. 로댕은 그의 기념비가 청동으로 주조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세 그림자 The Three Shadows

단테의 신성한 희극에서 그림자, 즉 3 명의 저주받은 영혼들이 지하 세계의 입구에 서서 명백한 "들어간 당신, 모든 희망을 버려라."라는 명백한 비문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로댕은 그림자에 대한 여러 연구를 했고, 같은 지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것처럼 보이는 세 개의 동일한 인물을 모았습니다. 그는 그것들을 보는 사람 위에 우뚝 솟은 라 포르테 La Porte 위에 놓고 그 다음 자체 기념비적인 그룹을 만들기 위해 그것들을 확대했습니다. 세 그림자가 고통스러운 포즈를 취하는 아담과 마찬가지로, 미켈란젤로의 작품들의 영향은 여기서 분명히 드러납니다. 머리의 기울기를 과장하면 목과 어깨가 실질적으로 한줄을 그립니다. 로댕이 그의 시대에 필적할만한 표현력을 얻은 것은 해부학적 변형을 통해서였습니다.

칼레의 시민 Monument to the Burghers of Calais

H 217 cm. L 255 cm. D 197 cm, Bronze

1884년 칼레 시에서 로댕으로부터 의뢰받은 이 기념비는 백년전쟁 당시 1346-47년의 포위전이 끝날 무렵, 도시의 열쇠를 영국의 승리한 왕에게 넘겨주기 위해 출발하는 6명의 명사들의 집단적인 희생을 기념합니다. 이 여섯 인물들은 개별화되어 있고, 동일한 기준으로 연합되어 있지만 독립적입니다. 홀로 자신의 운명과 죽음을 마주하며 서로를 바라보지도, 만지지도 않습니다. 자루옷을 입고, 목에 올가미를 두르고 맨발로 걷는, 사형당한 사람들의 느린 장례식 행진이 시작됩니다. 로댕은 사형당한 사람의 튜닉, 즉 절망에서 포기로, 신뢰에서 체념까지, 절망에서 체념까지, 옷을 입기 전에 벌거벗은 채 공부한 각 인물을 보여줍니다. 1889년에 완성된 이 기념비는 1895년에 칼레 시청 광장에 설치되었는데, 로댕은 이 기념비가 매우 높이 전시되기를 바란다는 로댕의 바람을 존중하지 않고 설치되었는데, 그래서 이 기념비들은 하늘을 배경으로, 혹은 땅 위에 "살아있는 고통과 희생의 묵주처럼" 형상들이 두드러집니다.

아프로디테 Aphrodite

클로드 르 로랭 Claude le Lorrain

물웅덩이 근처의 그림자Une ombre pres du bassin

피에르 드 위상, 모뉴멘탈 Pierre de Wissant, Monumental

오귀스트 로댕(1840-1917), H 214. W 106. 깊이 118cm, 브론즈. 로스트 왁스 주조

부르주아 드 칼레 (Bourgeois de Calais 로댕이 칼레의 시민 기념비)를 완성했을 때, 그는 개별 조각품을 재 작업하여 독립적인 인물로 사용했습니다. 일단 집단적 비극으로부터 분리되면, 피에르 드 위산트는 여전히 절망에 대한 가슴 아픈 절망의 표현으로 서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에 빠져, 풀이 죽은 시선으로, 그의 뒤틀린 자세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과 뒤로 움직이는 것 사이의 망설임을 암시한다. 그림의 연속적인 상태는 머리와 오른손의 위치에 대한 로댕의 실험을 증명합니다. 손목의 굴곡 정도에 따라 전달되는 감정이 달라집니다. 팔꿈치는 몸에 더 가깝게 붙들려 있고, 마지막 버전에서는 얼굴이 영웅적인 체념의 표현을 쓰고 있지만 운명의 불의를 목격하기 위해 하늘을 부르는 것처럼 손바닥이 하늘을 향해 더 회전했습니다.

오르페우스 Orphe

더 뮤스 휘슬러 La Muse Whistler

항아리가 있는 카리아티드 La Cariatide l'urne

사진/글: 로뎅 박물관